100대 명산

강원 인제 설악산

원조산그림자 2009. 10. 30. 17:45

1. 산 행 일 : 2009. 9.18(금) -  9.19(토) , 날씨 : 밁음(새벽에 안개가 심함)

2. 산행구간 : 한계령-끝청-중청-대청-중청-소청-회운각대피-공룡능선-마등령-비선대-설악동

3. 산행거리 : 22.03㎞(대간거리 15.23㎞ + 접속거리 6.8㎞)

4. 산행시간 : 04:07 - 16:33(12시간26분) 식사 휴식시간 포함

5. 누 구 와 : 수요산들산악회 회원 , 소요경비 : 70,000원(회비 65,000, 택시비 5,000)

산 행 기

이번 구간은 통제구역이 아니라서 부산에서 22시에 출발한다 오색휴계소에서 시락국밥으로 간단히

요기를 하고 한계령으로 출발한다 . 버스에서 산행대장이 이번코스는 후미기준으로 11시간이 소요

되니 회운각 대피소에 9시까지 도착하지 못하면 공룡능선을 타지말고 천불동계곡으로 내려가라고

한다.  명색이 대간 종주팀인데 아주 늦은 경우가 아니면 될 수 있는대로 완주를 할 수 하도록 배려하

지 않는 모습이 아쉬웠다

○ 어둠을 해치고 한계령을 출발한다. 능선길이라 오르 내림이 심하다 한참후 선두가 진행을 중지한다

길을 잘못 들어온것 같단다. 진행도중 다른길이 없는것 같고 잠시전 안내표지판도 이쪽 방향으로

안내 되어있어 맞는게 아닌가 생각한다. 잠시 후 후미조의 불빛이 보이고 내려오는것 같다 이길이

맞는듯하여 계속진행한다

○ 드디어 귀떼기청봉 갈림길에 도착한다. 날은 서서히 밝아오고 하지만 안개가 심하여 조망은 볼 수

없다. 계속진행하니 중청이다 휴게소에 배낭이 많이있다 아마도 대청봉에 가기위하여 놓아두고

간듯하다 난 배낭을 매고 대청봉으로 향한다. 벌써 단풍이 시작 된 듯 정상 부근의 나무잎이 변하기

시작한다. 정상에도착하니 안개가 심하여 조망은 전혀 볼 수도 없고 정상석 사진만 찍고 다시 중청

으로 내려온다. 소청을 지나 회운각대피소로 가는길은 계속 내리막이다. 혹 무릅관철이 상할까봐

보호대를 착용하고 회운각대피소에 도착하니 많은 산객이 식사중이다. 후미 산행대장이 여기서 식사

를 하라고 한다. 아니 내앞을 지나간 것을 보지못했는데 어찌왔지 생각해보니 중청에서 대청봉을

가지 않고 바로 대피소로 간것같다.

○ 식사는 좀 이른것같아 사진만 몇장찍고 계속 진행한다. 안개도 개이고 주변 조망이좋다 주변 경치가

자꾸 발걸음을 멈추게한다. 올 6월경 집사람과 같이 공룡능선을 탈때는 사진도 찍지 않고 눈요기만

했는데 이번에는 사진을 많이 찍어리라 다짐을 한다.  드디어 공룡능선 구간중 제일 힘던 나한봉 오르

막을 올라 나한봉에 도착하니 많은 산객이 휴식중이다. 나도 휴식을 취하고 마등령쪽으로 향한다.

백담사 갈림길이다. 조금만가면 마등령이다

○ 마등령에 도착하여 잠시휴식을 취하고 비선대로 내려간다 정말 경사가 심하다 설악산이 악산이란 것

을 보여준다. 다시 무릅 보호대를 착용하고 진행한다. 금강굴 도착하여 그냥갈까 망설이다 올라가

보기로 한다. 자연굴이라하던데 굴 규모가 상당하다. 다시 비선대로 향한다. 비선대에서 설악동까지

는 길이 좋다. 설악동 2㎞지점에서 산악회장으로부터 전화가온다. 지금 어디나고? 내려가는 중이라

하니까 다른사람은 모두 도착했단다. 속으로 놀랬다 어찌 공룡능선 타는중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어

이상하다고 했는데 내걸음이 이리 늦는가 생각한다. 정말 대단한 수요산들산악회 회원님들

○ 설악동에 도착하여 집결지인 구구식당으로 택시를 타고가니 모든 사람이 식사를 마치고 나를 기다리

고 있고 3호차는 먼저 출발했다고한다. 앃지도 못하고 독상을 받아 식사 후 차에 탄다. 미안한 생각이

들지만 내 능력의 한계를 어찌 극복 하여야 할지 생각하며 잠을 청한다